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비자

[캐나다 영주권/토론토] 바이오메트릭 Biometric 요청레터 받았어요 (온라인 예약 신청)

 

 

 

안녕하세요~ 제인이에요!

 

 

우왕 캐나다 이민성 일은 하고 있나 봅니다.

제가 바이오메트릭 요청레터를 받다니요ㅎㅎ

 

 

 

저의 배우자 초청 (Common-law) 프로세싱은

2020. 04. 28 서류접수

2020. 04. 30 AR

코비드 때문에 잘못 걸렸죠. 한, 두 달 정도만 더 빨리 신청했어도 이렇게 오래 안 걸렸을 텐데ㅠ

이후 완전 깜깜무소식이었다가

 

2020. 09. 05 바이오메트릭 비용 납부 레터 받음 (당일 납부)

2020. 12. 17 오픈 워크퍼밋 승인

2021. 01. 12 AOR 받음

2021. 01. 22 바이오메트릭 요청레터 받음

 

제 영주권 관련하여 슬슬 블로그 글을 올려볼까 하는데... 양이 많고 뭐부터 올려야 할지 몰라 아예 손놓고 있네요ㅠ

 

 

 

 

 

 

 

요렇게 3장을 받았습니다!

 

작년에 받았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당시에는

서비스 캐나다가 운영을 하지 않고 있어서

정부에서 영주권 신청자에 한해 랜덤으로

전화를 걸어 예약을 잡았다고 해요!

 

신청 날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던 게 아니라서

많은 사람들이 혼동했었더랬죠....

 

전화 한번 놓치면 예약이 한 달 미뤄진다는 얘기..

발신표시 제한으로 연락 온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스팸전화까지 모두 받을 수밖에 없었다는 분들...흐규흐규

 

이런 허술한 업무처리 몬가요 대체ㅠㅠㅠㅠㅠ

진짜 코로나 때문에... 욕 나오게 만듦..... 부들부들.......

 

 

 

 

 

쨋든, 레터에 의하면 가기 전에 예약을 하라고 하네요.

 

 


 

https://www.cic.gc.ca/english/information/where-to-give-biometrics.asp

 

Where to give your fingerprints and photo (biometrics)

 

www.cic.gc.ca

 

 

아직 COVID-19 때문에 캐나다 내에서 워크퍼밋, 스터디 퍼밋 또는 임시 거주를 위한 경우는 바이오메트릭 면제입니다.

그리고 영주권 신청자 중 10년 내에 바이오메트릭을 제출한 경우 면제입니다.

(2021. 1월 기준)

 

이와 관련한 내용은 언제 업데이트가 될지 모르니 해당되는 분들은 자주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2020. 11. 30 이후로 서비스 캐나다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해요~

(예약 없이 그냥 방문하면 안받아준대용)

 

야호!!

혹시나 정부에서 전화 올까 봐 전전긍긍하며 핸드폰 붙들고 있지 않아도 되니 을메나 좋아요

 


 

캐나다 토론토 바이오메트릭 Biometric

온라인으로 예약 신청하기

 

▼아래 링크 클릭▼

https://apps.canada.ca/login?redirect=/reservation?utm_campaign=not-applicable&utm_medium=vanity-url&utm_source=canada-ca_service-canada-appointment

 

Service Canada Appointment System | Login

I do not have an account To make an appointment, you must register below.

apps.canada.ca

 

 


 

 

"캐나다 바이오메트릭 온라인 예약 신청 1. 계정 생성"

 

 

메인화면입니다. 급조하여 만든 티가 좀 나는 듯...

하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 예약해둔 게 어디에요...

(감사감사 굽신굽신)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에 설명드린 것처럼

 

1. 사용할 이메일 주소 입력하기

2. Create account 버튼 클릭

3. 이메일로 받은 비밀번호 받기 (6자리 숫자)

4. 그다음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개인 정보 동의 Accept 클릭!

 

 

 


 

"캐나다 바이오메트릭 온라인 예약 신청 2. 장소 지정"

 

단계가 아쥬 간단하쥬?

벌써 2단계에요ㅎㅎ

 

 

 

예약은 개인별 딱 한 번 신청할 수 있어요.

 

캐나다 내에 바이오메트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캐나다 정보가 뜨네요~

저는 온타리오 주, 토론토를 선택했더니 8군데가 나왔고

집에서 느무나 가까운 College st에 위치한 서비스 캐나다가 운영을 하네요!

완전 다행 ㅠㅠㅠ 저기를 클릭해봅니다.

 

 

 

보시면 회색 칸은 예약이 꽉 찬 거고

흰색 칸 중에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요~

 

 

얼른 다녀오려구 다음 날인 1월 26일 오전 10:45분으로 선택했고

Desk 지정은 C밖에 없어서 걍 C 선택.

 

Make appointment 버튼 누리시면 돼요~

 

 

 

 

 

 

새 창이 하나 뜨면

바이오메트릭 Biometric instruction letter 맨 앞장에 Application No.라고 오른쪽 상단에 번호 입력하시고

Confirm 누르시면 됩니다.

 

 


 

 

"캐나다 바이오메트릭 온라인 예약 신청 3. 예약 신청 완료!"

 

 

 

 

예약 신청이 완료되었고,

메일로도 정보를 보내줍니다.

 

 

 

 

요렇게 간단하게요ㅎㅎ

 

 

 

▼서비스 캐나다 다녀온 후기 참고하세요~▼

tigerjane.tistory.com/36

 

[캐나다 영주권/토론토] biometric 바이오메트릭스 하러 서비스 캐나다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제인입니당 어제저녁에 눈누난나 바이오메트릭스 온라인 예약 신청을 하였고, 오늘은 서비스 캐나다에 다녀와서 바이오메트릭스를 마쳤어요~ 현재 바이오메트릭스 해야 할 사람은

tigerjan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