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비자

[캐나다 영주권/토론토] 신체검사 레터 및 병원 온라인 예약 (Medical examination)

 

 

 

 

안녕하세요~ 제인입니다!

 

우왕 캐나다 이민심사관 분들

요새 열일하시나봐요

 

바이오매트릭스 제출하고 난 후 약 보름이 지났더니

신체검사하라는 레터를 받았어요~

 

기다리는 일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요즘인데

생각보다 빨리 레터가 날라와서

좀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ㅎㅎ

 

 

아마도 EE 75점이라는 당혹스러운 최저 점수를 제안해서 이민관들 바빠진 듯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ㅋㅋ

 

 

 

 

(IMM 1017 E)

 

 

 

원래는 레터 받은 후로 90일 이내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90일이 지나도

다시 90일을 연장해 준다고 하니 걱정 안 해도 될 듯합니다.

 

 


 

1. 토론토에 위치한 지정병원 선택하기

 

 

 

 

저는 법무사를 통해서 토론토에 있는 이민 관련 지정병원에 대한 리스트를 받았는데

제가 단탄 살다 보니 법무사님이 토론토 단탄 쪽의 병원만 추려서 보내준 것 같아요

 

지정병원이 꽤 많다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면 담당의사명만 다르고 주소가 똑같은 걸 볼 수 있어요ㅎㅎ

 

토론토 단탄~미드타운 쪽은 3군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Dr Danny Chan's Clinic

주소 : 855 Broadwiew Ave, Suite 403, M4K 3Z1

 

2. Medisys - Bloor Clinic

주소 : 3280 Bloor Street West Centre Tower, 8th Floor, Suite 802, M8X 2X3

 

3. Clairhurst Medical Centre

주소 : 1466 Bathurst Street (at St. Clair) Suite 305, M5R 3S3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국가별, 주별 지정병원 리스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ecure.cic.gc.ca/pp-md/pp-list.aspx

 

Panel Physicians

Find a doctor you may visit in your country, territory or region for your immigration medical exam. Only Panel Physicians approved by 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 can do this exam. Note: A specific Panel Physician may not be available when

secure.cic.gc.ca

 

 

 

 

 

 

저는 법무사님이 보내주신 리스트에 맨 첫 번째에 있는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는데

여기가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제가 고른 곳 : 1. Dr Danny Chan's Clinic

주소 : 855 Broadwiew Ave, Suite 403, M4K 3Z1

 

구글 검색해보니 평도 좋고, 무엇보다

소변검사, X-ray, 혈액검사를 한 건물 안에서 다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 후기를 보면 다른 병원들은

한 검사 끝나고 다른 건물로 (도보로 막 몇 분 거리를) 이동해야 하고 그러시던데,

날씨 추울 때는  편하게 검사받을 수 있는 곳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토요일에도 오픈한다는 장점과,

여성분이라면 생리 기간에도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Medical Examination 캐나다 영주권 신체검사 비용은?

 

 

 

아니... 신체검사 비용은 150불 정도 하겠지 생각했었는데,

(왜 그렇게 생각한 걸까요? 서울에서는 십몇만 원 내고 신검받은 기억이 나서 그랬나봐요ㅎㅎ)

 

허허 240불이라고 그래서 살짝 한번 놀랐는데,

현금만 받아서 그런가 그나마 저렴한 편이라고 해야 하나요? 저 240불이?ㅋㅋ

 

비용 역시 다른 분들의 다른 병원 후기를 보니 뭐 390불 낸 곳도 있다고 해서

저 정도면 괜찮다.. 스스로 위안하면서

저곳으로 예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솔직히 여기저기 다른 곳 알아보는 것도 귀찮은 이유도 있었어요;; 누가 제 게으름 병 좀 고쳐주세요 헝헝)

 

 


 

 

3. 온라인으로 신체검사 일자 예약하기

 

 

 

▽온라인 예약하기▽

www.immigrationmedtoronto.com  

 

Immigration Medical Toronto

Licensed Panel Physicians to complete your immigration medical exam for 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

www.immigrationmedtoronto.com

 

 

 

 

 

 

한 10일 정도는 예약이 꽉 차 있더라고요.

예약 가능한 2월 24일 25일쯤에 선택할까 하다가

아마 저 때는 마법 중 일 때일 것 같아 피했어요.

 

 

 

 

 

2주 뒤부터는 예약할 수 있는 시간 및 일자가 아주 많네요.

그래서 2주 뒤인 3월 1일 아침 9시로 예약해봅니다ㅎㅎ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핸폰번호 등 간단한 개인 정보 작성해 주시고,

 

 

 

 

코로나와 관련된 질문들에 다 No 체크하시고

 

 

 

 

 

제시된 내용에 동의한다에 체크하고

Confirm Booking을 클릭합니다.

 

예약 완료했습니다~ 이 내용은 메일로도 보내주는데요.

메일 읽어보면 Intake Form을 미리 작성하라는 내용이 있어요.

친절하게 링크가 걸려있기 때문에 바로 폼 작성하면 됩니다.

 

 

 

 

 

예약 일자 및 시간 시간 선택

신체검사 유형 : PR 또는 본인에게 해당하는 유형 선택

 

 

 

IME 번호가 있으면 입력합니다. 이 번호는 EE가 아닌 PR만 해당하기 때문에

업프론트 하시는 분들은 이 번호가 없을 거예요.

 

 

 

 

본인 개인 정보 입력하시고~

 

 

 

신분 증명할 ID는 어떤 걸 지참할 건지에 대한 질문에

여권을 추천하길래 여권 선택했어요ㅎㅎ

 

이 외에도 운전면허증 등으로 가능합니다.

 

 

 

 

 

신체검사 받을 때 보호자가 필요하냐는 질문에 No

 

열, 기침, 호흡곤란의 증상이 있냐라는 질문에도 No

 

14일 이내에 해외여행 한적 있냐라는 질문에도 No

 

 

Terms & Conditions 동의하시고 Submit 하시면

병원 방문 전 해야 할 일 끝났어요~

 

 


 

4. 캐나다 영주권 토론토 신체검사 병원 방문 전 준비해야 할 것들.

 

병원마다 준비하라고 하는 사항이 다를 수가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준비물 :

1. 정부가 발행한 ID (여권, 운전면허증 등등)

2. 비자 관련 서류 - IMM1017 또는 EE 초청장 (있는 경우)

업프론트 하는 경우나 비지터 비자일 경우는 레터 필요 없어요~

3.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는 경우 - 처방전이나 약통들 모두 준비

4. 과거 병력

5.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안경이나 렌즈 준비

6. 반드시 현금 준비하기! (제가 예약한 병원에 한해요ㅎㅎ)

 

 

 

 

 

소요시간은 약 1.5시간 걸릴 예정이고

사진은 병원에서 찍을 거기 때문에 따로 가지고 올 필요가 없대요ㅎㅎ

 

뭐 물 많이 마시고 오고, 옷은 편한 걸로 입고 오고 등등 정도로만 확인했답니다 :)

 

여기에 한꺼번에 신체검사 다녀온 후기도 올리려고 했는데

이게 뭐라고 글이 길어졌나 몰라요ㅋㅋㅋ

 

후기 글은 따로 올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