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비자

캐나다 관광비자 연장 #3 IRCC 업로드

 

 

IRCC 홈페이지에 신청하는 건 가장 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서류만 잘 구비해놓으면 30분 만에 신청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관광비자 연장 신청 (온라인)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account.html

 

우선 ↑ 요기 사이트 클릭하셔서 로그인하세요~

저는 5년 전 워홀 신청 때 가입했던 아이디 비번 당연히 기억이 안 나기에 새로 가입해서 진행했어요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Apply to Canada 클릭

 

 

 

 

 

 

Personal Reference code는 당연히 없기에 위의 항목은 건너뛰고

Determine your eligibility and apply online의 Visitor visa, study and/or work permit 클릭해주세요

 

 

 

 

 

 

 

 

 

신청 자격 확인하는 항목으로 관련 질문에 대해 모두 답하시면 됩니다~

질문 중에 How long are you planning to stay in Canada?에 보면

Temporarily - less than 6 months

Temporarily - More than 6 months

Permanently 이렇게 선택항목이 있거든요?

6개월 이상으로 선택할까 말까 하다가 관광비자로 신청하는 건데 6개월 이상 또는 Permanant를

선택하는 건 맞지 않는 것 같아 less than 6 months를 선택했어요.

저는 잔고증명도 딱 6개월 정도 살만한 돈만 준비했었고,

6개월이면 충분하겠지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more than 6 months로 선택할 거 그랬어요

그렇다고 해도 6개월 이상 받는다는 보장은 없지만ㅎㅎ

 

 

 

 

 

 

 

 

 

캐나다에 영주권 또는 이민 자격으로 거주한 적이 있는지?- No

미국 시민권과 USCIS 번호 있는지?- No

캐나다에서의 현재 신분- Visitor (워홀이신분은 Woker 선택하면 돼요)

결혼여부- 본인이 해당하는 여부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커먼로 관계라 Common-Law 선택했어요

캐나다 어느 주에 있는지?- 해당 주 선택

 

 

 

 

 

 

 

 

 

거의 다 왔는데 너에 대한 질문 쪼끔 더 할게~

컨티뉴 클릭해주시고~

 

 

 

 

 

 

캐나다 신분이 있는 가족과 동행하니? 전 아무도 없으므로 No

캐나다 비자 만료일자?여권 도장에 찍혀있는 날짜 선택하면 됩니다~ 전 키오스크 통해서 바로 입국 통과돼서 (심사관한테 종이 쪼가리만 건네고 질문은 1도 안 받음;;) 여권 도장이 없었기에 입국 날짜로부터 +6개월 계산해서 선택했어요

1년 사이에 병원에서 건강검진받은 적 있음?있으면 Yes 없으면 No 하세요. 저는 No 선택했어용

나중에 위에 기재된 직종으로 일할 거니?No

가족 구성원 대신해 이거 신청하는 거니?전 아무도 없으므로 No

 

 

 

 

 

너의 신청서 타인 접근 여부에 대해 골라: 난 아무도 접근하게 안 할 거이므로 No

신청 수수료 납부할 거지?그럼요

스캐너나 카메라로 서류 카피 가능?그럼요

온라인으로 수수료 납부할 거지?당연한 소리를요

 

 

 

 

 

 

 

 

 

IMM 5708은 여기서 다운받아도 되고 미리 다운받고 작성 완료했으면 바로

파일 업로드하면 됩니다

 

 

 

 

저는 각각 파일들 읽기 좋게 영어로 해당 서류명 기재해놨었고

초록색 글씨로 Upladed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하세요~

 

Optional Documents는 말 그대로 옵션 항목이기 때문에 굳이 뭘 꼭 올릴 필요는 없어요

보통은 여기에 비행기 리턴 티켓을 첨부하시던데 전 첨부 안 했어요

IMM 5257은 캐나다 밖에서 관광비자 신청하는 사람만 해당되니 신경 쓸 필요 없구용

저는 Client Information에 IMM5708에서 항목이 모자라 작성할 수 없었던 부분 및

캐나다에 더 머물러야 하는 이유에 대해 쓴 글을 업로드했어요

 

 

 

 

 

 

개인 정보 이용 동의 및 전자서명하면 됩니다~

본인이 IRCC 가입 시 만들었던 보안 질문이 랜덤으로 나오니 답변 잘 작성하시고 사인 클릭!

 

 

 

 

 

 

 

거의 다 와갑니다!

 

 

 

 

 

 

 

 

 

 

 

 

결제할 본인 카드 정보 입력하시고 "Process Transaction" 누르면 결제 완료!

 

 

 

 

 

예이! 관광비자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신청한 다음날 CIC로부터 자동 메일을 받았고,

비자 받기까지 그냥 맘 편히 있었어요~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났지만 딱히 서류 잘못 작성한 것도 없고 해외 나갈 일도 없고 하니

별일 없겠지 싶은 생각으로요ㅎㅎ

 

 

 

 

 

그런데 이렇게 별일이 생기네요ㅋㅋㅋ

3달하고도 20일이 지난 뒤에 관광비자 승인 메일이 도착하였는데

문제는 관광비자 신청일로부터 프로세싱 기간 포함하여 딱 6개월을 줬기에

결국은 승인날로부터 3개월 정도만 받은 셈이 되었죠ㅋㅋㅋ

 

아니 다들 프로세싱 기간 제외하고 승인일로부터 잘만 계산해서 주더니만

왜 또 나만 이렇게 까다롭게 받은걸까요ㅠㅠㅠ

라고 불평을 꿍시렁꿍시렁 하고 있었는데

당시에 아마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어서 심사관이 대충 봤거나

또는 까다롭게 봤거나 했을 수가 있다네요

 

제 친구는 관광비자 연장만 2번 더했었는데 그때마다 1년 이상씩 잘만 받던데 증말

 

그래도 메디컬 요청도 없었고 추가 서류 요청도 없이 바로 승인받은 거에 감사하고 있답니다

(갑자기 초 긍정모드ㅋㅋ)

 

 

 

 

이래서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나 봐요ㅋㅋㅋㅋㅋ

또 다급하게 다음 관광비자 연장을 해야 했는데

영주권 및 오픈워킹퍼밋과 함께 한꺼번에 같이 제출해야 한다고 해서 결국 법무사가 진행해줬답니다.

 

관광비자만 따로 연장하기에는

이미 제가 연장 신청을 한번 했고, 나이도 있고 (30대 초반) 해서 별다른 이유 없이 또 연장을 하기에는

리젝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했거든요

이 의견은 제 법무사 뿐만 아니라 다른 변호사랑 상담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영주권을 위해 관광비자로 끊임없이 연명하고 있는 나의 삶..

 

현재 영주권 서류는 4월에 제출하였으나 아직 AOR을 받지 않은 상태이고 같이 신청한 워킹퍼밋도 아무소식이 없는 상태에요. 관광비자 만료일이 11월 말이기 때문에 이때까지 아무것도 받지 못하면 또 연장을 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겠군요ㅋㅋ 지겹다 관광비자ㅠ 다음번에는 커먼로 서류 제출에 대한 글을 써볼까 싶은데 양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손도 안대고 있지만.. 그 과정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