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생활

캐나다 통신사 Koodo 요금 폭탄 주의 및 대처 방법

 

캐나다 통신사 Koodo 요금 폭탄 주의 및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제인이에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한국 유학생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캐나다 통신사 Fido, Koodo에 대해서

얘기할 건데요~ 오늘은

Koodo 요금 폭탄 관련해서

글을 써보도록 할게욥ㅎㅎ

 


 

 

최근에 있었던 일이에요.

Koodo는 저에게 두 번째 통신사로서

가입 시부터 프로모션 받아 4기가를 45불에

(텍스 불포함) 이용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코로나 터지고 나서 집에만 온종일 있겠다.

집에는 와이파이 잘만 터지는데 뭐 하러

4기가나 필요한가? 싶어서 좀 더 저렴한 요금제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0 minute? 발신 전화는 0분만 제공하는 건가?

But, 딱히 발신 전화 걸 일이 별로 없었고

데이터는 1G 제공한다고 하니

적당한 데이터의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어플에서 바로 변경했어요.

 

그런데... 일단 가장 큰 문제점이 있었으니

수신 전화 들어올 때 Unknown으로 나옵디다..

심지어 제가 저장한 목록의 사람이 전화를 해도

다 Unknown으로 나오더라고요??

 

아니 내 친구들 연락은 잘 못 받을 수 있어

그렇다 치는데, 전 지금 PR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 정부에서 오는 전화를 놓치면 안 됐거든요

 

 

 

 

처음엔 내 핸드폰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제가 선택한 상품에 Call Display가

제공되지 않는 상품이었어요 젠장.

 

분명히 Koodo 홈페이지에는 모든 쿠도 고객에게

무료로 발신자 표시를 제공한다는 문구를

봤는데 이런 식으로 고객을 농락했고요.

 

 

 

 

 

폰 플랜 바꾸고 한 달 뒤에 고지서를 받아보니

하하... 요금 폭탄을 제대로 맞았습니다.

 

알고 보니 캐나다의 일반 통신사들은

수신 전화도 요금을 부과

한다고 하네요.

저 여태 살면서 첨 들어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매번 Unlimited만 사용했으니

몰랐을 법도 하네요)

 

뭔가 한국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거라는

제 착각이 이리 뒤통수를 쳤습니다

 

 

 

 

 

Airtime bill

 

이렇게 Airtime이라고 해서 보면

다른 주에서 전화 걸거나 받는 것,

혹은 국제통화만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전화 걸고 받은 모든 시간이

부과됐어요..ㅎㅎㅎ

 

대부분 한국 유학생들 Koodo 요금 폭탄

나오는 이유가 이거예요. 수신 요금까지

부담되는 걸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제 상품은 발신 문자도 다 요금부과됐네요ㅎㅎ

 

처음엔 고지서 받고 뭐가 잘못된 게 분명해라고

생각했지만 상세한 내역들을 보니

오버차지가 아님을 깨닫고 어쩔 수 없이

요금을 납부하려고 했습니다.

 

 

 

 

아니 근데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너무 짜증 나는 거예요?!

 

 

내 마음을 대변하는 내 사랑 무한도전 장면 캡처ᄏᄏᄏ

 

 

 

 

홈페이지에 폰 플랜에서 제공 내용을 좀

자세히 써줄 것이지.

그리고 캐나다에서는 은근 생떼 부리기가 먹히거든요

 

코로나19로 인해 상담원 연결이

대단히 힘들어 Facebook 메신저로 연결을

하라고 해서 글을 남겼어요.

 

 

그런데 뭐 장문의 글을 남겨봤자

원론적인 답변이 전부였고요.

자꾸 자세한 안내를 위해 보내주는 링크를 타고

접속하라고 하는데 제 노트북으로는 왜 때문인지

연결이 안 되고 답답해서 쿠도 안내원

Call back 예약해놓고

몇 분 기다렸는데 바로 전화가 오더라고요.

 

 

자초지종을 좀 설명하고...

 

나 : 나 Koodo 요금 폭탄 먹었어.

한국에서는 대형 통신사는 전부 수신 관련 무료라서

수신 부담인 줄 몰랐다.. 내가 캐나다에 온 지 얼마

되지 않기도 하고(ㅋㅋ뻥임) 그래서 그런데

좀 깎아줄 수 없음?? 그리고 내가 가입한 상품은

발신자 표시 제한도 제공이 안돼서 내가 몹시

당황했어! 이렇게 불편한 식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못쓰게 하는 방식이 나는 매우 불쾌해!

 

(그래서 결론은)

 

좀 깎아줘. 안 그럼 다른 통신사로 옮길 거야.

 

 

차분히 듣고 있던 안내원은

 

어 알았어 조금 감면해 줄게. 기다려봥

(컴터 타닥타닥 거리더니)

58불 할인해 줄 수 있어.

이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야!

 

라고 하길래 더 졸라볼까 하다가

그래 60불 정도 감면해 주는 게 어디야...

싶은 마음에 고맙다고 Koodo 잘 애용하겠다고

인사하고 끊었어요

 

 

여전히 비싼 요금이었지만 58불 할인해 준 게 어디냐ㅠ 지금 생각해보면 더 깎아볼 걸 싶기도 하다.

 

 

안내원은 Koodo 요금 폭탄 맞지 않도록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내역을

확인하는 걸 추천하며

전화 이용량이 많을 경우에는

Add-on(한국의 부가서비스 같은)을 통해

한 달 2불을 내고 몇 분 Unlimited가 가능한

상품이 있으니 그걸 추가하거나

아니면 아예 Unlimited 상품으로

바꾸라고하대요..

 

저는 일단 Unlimited 상품으로 바꿨는데

프로모션 상품을 더 이상 이용할 수가 없어서

데이터 1기가/전화 문자 무제한을 45불에 이용

가능한 걸 선택했어요.

(결국 전과 동일한 요금을 내고

데이터는 확 줄어버린ㅠㅠ)

 

 

Koodo로 옮긴지 딱 1년쯤 됐는데

생각보다 그리 싼 편도 아니고 해서

아예 통신사를 옮기려고 해요.

 

퍼블릭 모바일, 럭키 모바일을 추천받았는데

Fido나 쿠도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는 것

같아 한번 알아보고 변경해봐야겠어요.

 

그러니 저처럼 어플을 이용해 본인이

요금제 선택하실 때는

그 상품에 관련한 제공 내역 있잖아요?

딱 그 부분은 제공해 주고

나머지는 전부 유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언리미티드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은

수신!! 수신!!! 수신!!!!!!! 꼭 부과되니

잘 알아보고 선택하세요~~

 

전 다음 포스팅에

(Koodo 요금은 아주 새 발에 피인ㅋㅋ)Fido에서 왕 폭탄 맞은 사연 올리도록 할게요

ㅎㅎㅎㅎㅎ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