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영어 글자 수 세기 말고! 영어 단어 수 세기 방법

 

 

아이엘츠 공부하겠다고 필승! 각오한지

몇 년이 지났지만 공부를 제대로 안 하고 있는

제인입니다!

 

Study with me?

 

 

"저랑 같이 공부 하실래예?"

 

캐나다도 올해 3월에 코로나 여파로 락다운 되면서 집에서 빈둥빈둥 놀다가

이렇게 사는 것은 인간으로서 사는 삶이 아니여!! 라고 강하게 뉘우친 후

 

아이엘츠 리딩 공부는 약 한 달 반만에 끝낸 것 같아요. 그러다가 다시 영어공부

슬럼프가 와서 손을 놓고 있다가 라이팅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ㅎㅎ

 

 

 

 

 

누구나 그렇듯, 공부하기에 앞서 교재 머리말

포함하여 첫 장은 아주 밑줄 및 형광펜으로 도배가 되어버렸죠 하하하

 

영어로 작문을 해야 하는 관계로 Task1은 최소 150, Task2는 250~280 단어

작성해야 하는데, 어느 정도 작성해야 제시된 최소 단어를 넘을 수 있는지 감이 안 올 때가 있죠

 

이렇게 영어시험은 최소 단어를 제한,

영어 이력서를 쓸 때 최대 단어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으니 공적으로 작성할

때는 영어 단어 수 세기가 꼭꼭 필요합니다~

 

 

 

 

 

 

 

우선 워드를 통해서 타닥타닥 영어로 작문을

해봅시다 :) 아니 한글로도 어려운 글쓰기를

영어로 쓰려니 머리에서 과부하가 왔었어요

 

 

 

아이엘츠 라이팅 Task2는 40분 내로

작성을 해야 하는데 처음 작문했을 때는

100분이 걸렸더랬죠ㅋㅋㅋㅋㅋㅋㅋㅋ

(익숙해지면 빨라지겠죠 모☞☜ 저는 조급해하지 않습니다ㅋㅋ)


시도 방법 1. 네이버 글자 수 세기

영단 수세기 못함

 

 

 

 

 

네이버 글자 수 세기는 한글로 작성한 글의

수 세기를 할 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특히 공백 포함 및 공백 제외한 글자 수를

모두 계산해 주는 게 좋아서 특히 블로그

글 쓸 때 수 세기에 용이하죠

 

영어도 글자 수 세기가 가능하지만

제가 필요한 건 글자 수가 아니에요

 

난 영어 단어 수 세기 를 원한다~!!!


시도 방법 2. 엑셀 LEN 함수

역시 영어단어 수 계산을 못함

 

 

 

 

 

장문의 글을 누가 엑셀에서 계산하겠냐고

하시겠지만ㅋㅋㅋ전 5초 정도 엑셀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다가 바로 포기했죱

 

LEN 함수 역시 단어별로 수 세기가 힘듦.

 

 


영어 단어 수 세기 방법 1 : 워드 프로그램 이용하기

 

 

이 방법은 완전 완전 초 간단 완전 간단!

알려드리고 말 것도 없슴요!ㅎㅎ

 

글을 작성하면 하단에 해당 페이지 및

단어 수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줍니다 :)

한글은 물론 영어 단어도 계산돼요!

 


 

영어 단어 수 세기 방법 2 : 네이버 글자 수 세기

 

잉?

아까는 단어 수 못 센다고 했는데 어떻게

하냐구욤??

 

영어는 한국어처럼 자음 모임이 위아래로

붙어가며 한 글자가 되고 한 단어가 되는 게

아니라 옆으로만 나열되잖아요?

 

한 단어 앞뒤로 공백이 있을 거고요~

 

그러니 간단하게 공백 포함한 글자 수에서

공백 제외한 글자 수를 빼면단어 수가

대충 나옵디다~ㅎㅎ

 

 

 

 

 

아까 워드로는 274 단어가 나왔는데

이렇게 계산하니 278 단어가 나왔어요

뭐 거의 비슷하지 않나요?

 

굳이 이런 방법은 안 써도 되겠지만~

다양하게 영어 단어 수 세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ㅋㅋㅋ


 

영어 단어 수 세기 방법 3. WordCounter 사이트 이용하기

(요거 요거 좋아요ㅎㅎ)

 

https://wordcounter.net/

 

WordCounter - Count Words & Correct Writing

Click the upload button below to select a text document. Supported formats are PDF, TXT, DOC, DOCX, ODT.

wordcounter.net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무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는 것도 아니고저기 사이트

클릭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영어를 전문적으로 작성해야 할 때

정말 좋은 사이트 같아요

 

 

 

 

WordCounter 메인화면이고 저기에다가 

영어로 작문한 글을 복붙해봐요

 

 

 

 

 

영어 단어 수와 글자 수가 모두 계산됩니다~

 

 

 

 

 

여러분 Grammarly라고 들어보셨어요?

영어공부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아실 거예요

문법 체크뿐만 아니라 오타, 전치사까지

확인해 주는 프로그램인데

무료이고, 크롬 이용하시면 어느 사이트

에서나 사용 가능해요~

 

저는 몇 년 전부터 쓰고 있는데 느무느무

좋아요! 특히 Gmail에서 영어로 메일

보낼 때 알아서 문법 교정 챡챡챡은

물론 문법 자동완성 기능도 있어요 :)

 

https://www.grammarly.com/

 

Write your best with Grammarly.

Grammarly makes sure everything you type is easy to read, effective, and mistake-free. Try it today:

www.grammarly.com

 

 

 

 

 

 

제가 많이 실수하는 대소문자 구별은 물론

 

 

 

 

오타는 물론 관사 및 전치사까지 잡아내죠

 

 

 

 

 

 

 

 

WordCounter의 특징이 있다면 작성 글에

대해 전문적으로 분석을 해줍니다.

 

사진 오른쪽에 보면 Details라고 있는데

글자 수 및 영어 단어 수뿐만 아니라

문장, 단락절의 개수 및 읽기 난이도,

읽을 때의 시간, 말할 때의 시간까지 추정됩니다.

 

그러니 시간제한이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있을 시 Wordcounter 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다음 분석해 주는 것이 바로

Keyword Density입니다! 동일한 단어를

얼마나 자주 썼는지 비율을 표시해 주는데

이거 정말 저처럼 아이엘츠 라이팅 연습할 때

느무느무느무 필요한 거예요!!!!

 

라이팅은 중복 단어 자주 쓰는 거 싫어하지

않습니까? Paraphrasing(단어 변환)을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알려주는

키워드 밀도를 보고 다른 단어와 표현을 쓰도록

연습 자주 해야겠어요.

 

 

 

 

 

WordCounter로 영어 단어 수 세기와 함께

Grammarly를 이용하여 문법 및 오타까지

싹 잡아내줘서 아이엘츠 라이팅 연습하기에

참 좋군요 초ㅑ하하하

 

덤으로 영어공부 뽐뿌까지 살짝 온?!ㅋㅋ

슬럼프만 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영어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모두 홧팅